부산시, 하얀지붕 설치 지원사업 올해도 이어간다!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탄소중립 부산시, 하얀지붕 설치 지원사업 올해도 이어간다!

작성일 : 2022-06-08 17:45

본문

부산시
분류 탄소중립
제목 부산시, 하얀지붕 설치 지원사업 올해도 이어간다!
글내용 부산시는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부산시건축사회, 노루페인트와 '하얀지붕 설치 지원사…
키워드 하얀지붕 지원사업 부산시건축사회 노루페인트 단독주택


부산시건축사회·노루페인트와 함께 추진…소규모 단독주택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하얀지붕을 무료로 설치, 올해 사업은 17곳 대상 진행



부산시는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부산시건축사회, 노루페인트와 '하얀지붕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하얀지붕 설치 지원사업은 소규모 단독주택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에 친환경 차열 특수페인트를 무료로 시공해주는 민·관 협업사업으로, 건물에너지와 온실가스를 줄이고 도심의 열섬현상을 방지하는 대표적인 탄소중립 정책이자 녹색건축물 전환사업이다. 실제로 햇빛과 태양열의 반사효과가 있는 밝은 색(흰색계열) 도료를 지붕에 시공하면 지붕의 열기 축적을 감소시켜 실내 온도(4~5도)가 낮아진다.
노루페인트가 하얀지붕 시공에 사용할 친환경 차열 특수페인트를 제공하면 부산시와 부산시건축사회는 이를 활용해 사업대상지에 하얀지붕을 시공한다.



지난 2019년부터 부산시건축사회와 노루페인트의 재원·재능 기부로 매년 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48개소에 하얀지붕을 설치했다. 올해는 부산시가 구·군 추천과 현지실사 등을 거쳐 선정한 17곳에 하얀지붕을 설치하며 폭염이 오기 전인 6월 중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필한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하얀지붕은 적은 비용으로 건물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등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만큼 향후 사업대상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며 "하얀지붕이 부산의 모든 건축물에 적용돼 이른 시일 내 탄소중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추천0 비추천0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