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치경찰위원회, 개인형 이동장치 활용해 주요 관광지 순찰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사회 부산자치경찰위원회, 개인형 이동장치 활용해 주요 관광지 순찰

작성일 : 2022-06-21 12:39

본문

부산시
분류 사회
제목 부산자치경찰위원회, 개인형 이동장치 활용해 주요 관광지 순찰
글내용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용환)가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국내·외 관광객이 증가할 것에…
키워드 부산자치경찰위원회 개인형이동장치 관광지순찰


7월 1일부터 남포권역, 해운대해수욕장권역, 광안리해수욕장권역, 송도해수욕장권역 등 4개 권역에서 순찰 활동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용환)가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국내·외 관광객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주요 관광지에 개인형 이동장치를 투입해 순찰 활동을 벌인다.
주요 관광지의 범죄예방 및 질서유지, 관광객 대상 불법행위 지도·단속 등은 관광경찰대(서구 남부민동)에서 처리하고 있으나 주요 관광지 내 차량 순찰이 어려워 도보 순찰이 많아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고 날씨에 따라 근무의 어려움이 많다. 또 일상회복이 본격화되고 해외여행 격리 의무가 면제되는 등 국내·외 관광객이 부산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내달 1일부터 순찰의 기동성과 가시성을 높여 안전한 부산관광이 되도록 관광경찰대의 해운대·광안리 해수욕장 등 주요 관광지와 국제행사장 순찰 활동에 개인형 이동장치를 활용하기로 했다.
관광경찰대에서는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주요 관광지를 남포권역, 해운대해수욕장권역, 광안리해수욕장권역, 송도해수욕장권역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로 순회하며 낮 시간대에 개인형 이동장치를 활용한 순찰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정용환 부산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국제관광도시 부산에 걸맞은 개인형 이동장치를 활용한 치안 활동으로 더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관광경찰 업무수행이 가능해졌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가까이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치안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추천0 비추천0
부산자치경찰위원회,개인형이동장치,관광지순찰 관련 기사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