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 130호 확보…9월부터 입주자 모집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사회 부산시,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 130호 확보…9월부터 입주자 모집

작성일 : 2022-07-28 10:48

본문

부산시
분류 사회
제목 부산시,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 130호 확보…9월부터 입주자 모집
글내용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 실현을 위한 공공주거 복지정책이 추진된다. 부산시는 '신…
키워드 신혼부부럭키7하우스 신혼부부 임대보증금 대출이자 공공임대주택


부산 거주 신혼부부 대상으로 임대보증금 대출이자와 임대료 최대 7년간 전액 지원하는 공공임대주택 공급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 실현을 위한 공공주거 복지정책이 추진된다.
부산시는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 130호를 확보하고 이곳에 입주할 신혼부부를 오는 9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 지원사업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임대보증금 대출이자와 임대료를 최대 7년간 전액 지원하는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부산시는 올해 공공 매입임대주택 30호를 시작으로 내년 시청 앞 행복주택 중 100호 등 300호의 공공 물량을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로 공급하고, 민간사업자의 공공기여 기부채납주택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총 1300호를 공급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사업추진을 위한 각종 행정절차, 물량 확보, 관계기관 협의 등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부산도시공사와 협의해 내년 준공 예정인 '시청 앞 행복주택' 2단지 중 100호를 지원받았고, 한국토지공사로부터 추천받은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49호 중 교통과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을 제외한 30호를 확정해 총 130호의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를 확보했다.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절차로 부산시 신규사업 사전심사와 보건복지부 주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병행해 각각 지난 4월과 7월에 절차를 마무리했다.
부산시는 이번 130호 확보를 시작으로 부산도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은행 등 관계기관과 실무협의를 이어가며 입주자모집, 예산확보,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 발굴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신혼부부 럭키 7 하우스 지원사업과 같이 부산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경제적 독립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주거사다리 정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추천0 비추천0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