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교육과정 운영…지역 일자리 업무 종사자 역량 강화 목적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지역종합 부산시,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교육과정 운영…지역 일자리 업무 종사자 역량 강화 목적

작성일 : 2022-08-03 12:08

본문

부산시
분류 지역종합
제목 부산시,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교육과정 운영…지역 일자리 업무 종사자 역량 강화 목적
글내용 부산시는 3일부터 11월 9일까지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을 …
키워드 고용전문가교육과정


11월 9일까지 지자체, 공공기관, 대학 등 지역 일자리 업무 담당자 교육, 국내 고용분야 최고 전문가 초빙



부산시는 3일부터 11월 9일까지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은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과정으로, 지자체·공공기관·대학 등 각 기관에서 지역 일자리 업무 담당자들에게 지역 고용환경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일자리 관련 실무자들의 구인·구직 연계 능력을 높이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더 나은 일자리 사업 발굴·추진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교육생, 강사 간의 지역 일자리 정보의 공유와 상호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이번 5기 교육과정은 총 5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9일까지 1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다.교육과정에서 다룰 내용은 다양한 일자리 창출 정책과 사례, 지역산업 노동시장의 특성, 일자리 관련 통계 지표 분석, 지역 일자리 위기와 대안적 정책과제, 청년·장노년 대상 일자리 정책 등 고용 정책 및 역량 함양에 필수적인 주제는 물론 최신 경향을 반영한 주제들까지 망라하고 있다.
강사진은 경성대 김종한 경제금융물류학부 교수를 비롯해 경성대 박성익 국제무역통상학과 교수, 한국폴리텍2대학 이상호 학장, 한국노동연구원 김유빈 실장 등 국내 고용 분야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지난 2018년 시작된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은 4년간 총 234명을 교육했고 올해 교육생 모집에도 일자리 업무 담당자 130여 명이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추천0 비추천0
고용전문가교육과정 관련 기사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