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장군 이동어촌계 마을식당 '도란도란' 개소…어촌 유휴공간 활용해 지역 생산 특화상품 직거래 공간 창출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 http://kinside.co.kr/news/781

  • 목록

지역종합 부산시 기장군 이동어촌계 마을식당 '도란도란' 개소…어촌 유휴공간 활용해 지역 생산 특화상품 직거래 공간 창출

작성일 : 2022-09-21 13:01

본문

부산시
분류 지역종합
제목 부산시 기장군 이동어촌계 마을식당 '도란도란' 개소…어촌 유휴공간 활용해 지역 생산 특화상품 직거래 공간 창출
글내용 지역 특화 수산물을 직접 조리해 판매하는 식당이 부산광역시 기장군 문을 연다. 부산시는 이…
키워드 기장군 이동어촌계 마을식당 도란도란


지역 어업인이 직접 운영해 지역의 신규소득 창출 기반 마련 및 어촌경제 활성화 기대, 기장군 특산물 미역을 재료로 한 미역국을 중심으로 솥밥, 생선구이가 주요 메뉴



지역 특화 수산물을 직접 조리해 판매하는 식당이 부산광역시 기장군 문을 연다.
부산시는 이동어촌계 마을식당인 '도란도란'이 기장군 이동어촌계(일광면 이천리 소재) 회관 1층에 문을 열고 판매·영업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란도란은 지역 어업인의 신규소득 창출 기반을 마련하고 어촌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와 부산항만공사의 지원을 받아 이동어촌계 유휴공간에 개설됐다.
지역의 어업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이 식당의 주메뉴는 기장군의 특산물인 미역을 재료로 한 미역국을 중심으로 한 솥밥, 생선구이 등이다. 어업인들이 계절별로 직접 생산·수확한 수산물을 재료로 한 음식도 개발·판매한다.
식당 운영시간은 매주 목요일을 제외한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다. 가격대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8808-5668)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어촌이 가진 잠재자원을 발굴해 지역별 어촌 특색을 살린 부산만의 어촌관광자원으로 개발·육성함으로써 어촌소득 증대는 물론 시민들에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촌이 재창조될 수 있도록 부산어촌특화지원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도란도란 개소를 지원한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업인들의 소득증대 도모하기 위해 어촌특화 역량강화, 특화상품 개발 및 상품화지원, 특화상품 직거래 판매지원, 부산특화사업 홍보 등 다양한 분야별 단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추천0 비추천0
기장군,이동어촌계,마을식당,도란도란 관련 기사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