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동 동네 문화 모꼬지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 http://kinside.co.kr/news/798

  • 목록

문화 라이프 남산동 동네 문화 모꼬지

작성일 : 2022-10-01 15:08 최종 수정일 : 2022-10-04 14:59

본문

그룹사운드 갤럭시
분류 문화 라이프
제목 남산동 동네 문화 모꼬지
글내용 가을! 많은 사람들이 가을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가을은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꽃님공원 가을 나들이



가을!
많은 사람들이 가을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가을은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멋진 때,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서 최고의 시간을 만들고 있다.

흔히 이야기하는 동네 모꼬지다. 남산동 마을공동체가 주관하고 청소년자유공간 너나들이, 지구를 보호하는 동아리 모모, 사)금샘마을 공동체, 부설 금샘마을 도서관이 함께 만드는 자리다.
매년 가을 어느 날 주말 오후에 시간을 가진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시공간이 주제이다.

음악회도 다양한 계층이 출연한다. 20팀이 나오는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반을 훌쩍 넘긴다. 그만큼 자연스레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시간이 열린 모꼬지다. 가을 하늘이 예술처럼 해맑은 주말 오후를 빛내고 있다.

요즘같이 인구감소가 심각한 때,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마음 놓고 뛰놀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 자체도 귀한 시대가 되었다. 정말 인구감소를 걱정한다면 현실적으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시공간을 만드는 게 먼저다.

남산동 마을교육공동체가 해마다 마련하는 주말 동네 문화 모꼬지가 더욱 값진 시간이 되고 중요한 이유가 될 것이다. 거창한 축제로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관제 행사보다 빛나는 이유다.

동네 시민들이 직접 주인이 되어 준비하고 참여하여 만드는 주말 문화 행사가 가을 하늘처럼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진정한 가을 선물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닿는다. 코로나19 시대. 동무와 노는 것도 쉽지 않은 시간이다.

마을 어른들이 만들어 동네 사람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를 위한 주말 동네 문화 모꼬지가 더욱 빛나는 이유가 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 피아니스트, 그룹밴드 공연은 이 자리의 주인공들이 누구인지 명확하게 보여준다.

추천0 비추천0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