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화려한 개막…5일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 http://kinside.co.kr/news/800

  • 목록

문화 라이프 부산국제영화제 화려한 개막…5일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작성일 : 2022-10-04 14:49

본문

visitkorea.or.kr
분류 문화 라이프
제목 부산국제영화제 화려한 개막…5일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글내용 아시아 최대 영화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가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부산시…
키워드 영화의전당 부산국제영화제


10일간 71개국 242편, 커뮤니티비프 111편, 동네방네 비프 20여 편 등 10일간 다채로운 영화 상영



아시아 최대 영화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가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부산시가 후원하고 부산국제영화제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영화제는 4일 남포동 BIFF광장에서 펼쳐지는 전야제를 신호탄으로 5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막식이 열린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공식 초청작 71개국 242편, 커뮤니티비프 111편, 동네방네비프 20여 편이 열흘간 센텀시티를 비롯한 16개 구·군에서 다양한 형태로 국내·외 관객들을 만난다.
특히 3년 만의 정상 개최로 초청·상영규모를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고 영화 지원 프로그램, 오픈 토크 등 부대행사를 전면 재개한다.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인 홍콩 배우 양조위와 '브로커'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아바타:물의 길'의 존 랜도 프로듀서, 배우 강동원 이영애 한지민 하정우 등 많은 배우와 감독들이 부산을 찾는다.
행사의 주요 특징으로는 영화의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다양성을 수용하고 대중성 강화를 위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OTT) 시리즈를 소개하는 '온 스크린 섹션'이 지난해 3편에서 올해 9편으로 상영작 수가 확대되고 '한국영화의 오늘-스페셜프리미어' 섹션이 신설되는 등 대중적 화제가 될 만한 한국영화 신작이 소개된다.
또 코로나로 중단됐던 아시아영화 지원 프로그램인 '샤넬 X 비프 아시아영화아카데미', 아시아영화펀드, 플랫폼부산도 전면 재개돼 아시아영화의 제작, 인재양성, 비니지스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영화제의 향유 거점을 확산하는 생활밀착형 영화제 커뮤니티비프와 동네방네비프도 확장된다. 커뮤니티비프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제작하는 마을영화만들기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관객이 직접 프로그래밍하는 리퀘스트시네마 등을 통해 관객 참여성을 극대화한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큰 호응을 얻었던 동네방네비프의 경우 지난해 14개 구·군 14개 장소에서 올해 16개 구·군 17개 장소로 확대 추진한다.
영화제 기간 중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아시아 대표 콘텐츠 마켓인 '제17회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은 기존 E-IP마켓을 확장한 부산스토리마켓을 처음 선보인다. 세계 최초의 스토리마켓으로 국내외 주요 콘텐츠 기업 및 기관들이 참여해 도서·웹툰·웹소설 등 영화제작의 출발점인 스토리를 거래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아시아의 문화자산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영화제로 성장한 부산국제영화제가 3년 만에 더 알찬 모습으로 정상 개최되어 기쁘다"며 "영화제 성공개최로 부산의 문화 역량과 매력을 널리 알리고 부산국제영화제가 세계 무대에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추천0 비추천0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