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EBS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 제공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 http://kinside.co.kr/news/870

  • 목록

사회 부산시, EBS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 제공

작성일 : 2022-11-23 11:57

본문

부산시
분류 사회
제목 부산시, EBS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 제공
글내용 부산시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부산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의 어…
키워드 EBS 교육문화콘텐츠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디지털학습놀이터


EBS의 교육문화 콘텐츠 5개 분야 7종 58편 서비스,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디지털 학습놀이터 구축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 확충 기대



부산시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부산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의 어린이들을 위한 EBS 우수 디지털 학습 콘텐츠 5개 분야 7종 58편을 확보해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하는 EBS의 콘텐츠는 △영어학습 분야 '인공지능 AI 펭톡' △문화예술 분야 '초등문화예술'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초등 정보통신기술(ICT)' △환경 분야 '초등환경' '번개맨과 친환경 번개파워' △디지털 체험 분야 '위기의 경복궁을 구하라' '다면공간 실감형 콘텐츠' 등이다.
특히 앱 설치를 통해 사용하는 4개 분야 5종 50편의 콘텐츠는 기관에서 활용 시 EBS의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부산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은 어디서든 기관 사용이 가능하다. 나머지 체험형 콘텐츠는 설비 및 공간만 구축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EBS 측은 "EBS의 공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부산시와 지속적으로 콘텐츠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라며 "이와 함께 EBS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교육 공간조성과 디지털 기술의 화두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협력을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은 15분 도시 생활권 내 어린이와 부모가 집 가까운 곳에서 자유롭게 이용하고 소통하는 체험 공간"이라며, "특히 EBS가 보유한 우수 디지털 콘텐츠 확보를 통해 일상의 공간 '들락날락'을 우리 아이들을 위한 디지털·영어·문화예술 등 다양한 통합 교육의 차별 없는 기회의 장으로 가꾸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향후 2030년까지 300개소가 조성될 예정인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은 부산시청 1층 '들락날락'을 포함해 8개소가 현재 조성 완료돼 운영 중이고 36개소는 사업 추진 중이다. 또 부산근현대역사관, 영화의전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부산의 공간 브랜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을 만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사업지를 발굴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올해 2월 부산시와 EBS는 EBS의 콘텐츠 및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부산 어린이복합문화 공간조성 협력 등에 대해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추천0 비추천0
EBS,교육문화콘텐츠,어린이복합문화공간,디지털학습놀이터 관련 기사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