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분기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 시행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 http://kinside.co.kr/news/901

  • 목록

사회 부산시, 1분기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 시행

작성일 : 2023-01-05 11:28

본문

부산시
분류 사회
제목 부산시, 1분기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 시행
글내용 부산시가 지난해 성황리에 마감된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올해도 이어간…
키워드 주택융자및대출이자지원사업 신혼부부


부산시 거주 부부합산 소득 8천만원 이하 무주택자 300세대 선정, 기본 2년 임차보증금 최대 2억원 주택융자, 대출금리 4% 대출이자 2% 지원



부산시가 지난해 성황리에 마감된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부산시는 시장금리 상승과 어려운 경제 여건을 감안,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통한 결혼·출산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1분기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신혼부부 300세대를 대상으로 최대 2억원의 임차보증금을 융자해주고 대출이자를 2년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 5월 첫 시행되었다.
부산시는 사업의 안정화 및 신혼부부 기대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원사업과 관련해서 금융기관과 협의를 추진했으나 최근 기준금리가 가파르게 상승, 융자를 취급하는 부산은행이 대출금리를 2.0%에서 4.0%로 2.0% 인상하면서 부산시 지원금리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2% 이자 지원으로 합의했다. 그러나 작년과 다르게 자부담 이자 2%가 발생했다.
1분기 지원사업은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17일 오후 4시까지 부산은행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총 300세대를 선정해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현재 부산시에 거주하는 신혼부부(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또는 예비 신혼부부(혼인 예정 3개월 이내) 중 부부합산 소득이 8000만원 이하 무주택자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부모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기 수혜자(생애 1회 참여) 및 유사 지원사업 수혜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대상자 추첨 선정 결과는 설 연휴 이후인 이달 26일 발표되며 사업대상자 심사 후 통과자에 대한 대출실행일은 2월 9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누리집 고시/공고(https://www.busan.go.kr/nbgosi)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0 비추천0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