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내 22곳에 도시숲 조성 > news

본문 바로가기
K인사이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 http://kinside.co.kr/news/903

  • 목록

지역종합 부산 시내 22곳에 도시숲 조성

작성일 : 2023-01-13 15:34

본문

부산시
분류 지역종합
제목 부산 시내 22곳에 도시숲 조성
글내용 부산시는 올해 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해 부산 시내 22곳에 총 2만 9000㎡의 도시숲을 …
키워드 도시숲 녹색쉼터 가로수 화단녹지 옥상녹화


50억원 투입해 녹색쉼터, 가로수 및 화단녹지 조성, 옥상녹화 등 추진, 일상생활 속 휴식을 위한 녹색공간 제공 및 도시열섬현상 완화 기대



부산시는 올해 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해 부산 시내 22곳에 총 2만 9000㎡의 도시숲을 조성한다.
도심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 기후변화와 같은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도시경관을 향상하기 위해 조성, 관리하는 도시숲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 시민의 만족도가 높다.
부산시는 올해 도시숲 조성에 점·선·면·구조물 등 도시공간 형태별 다양한 녹화방안을 도입해 △녹색쉼터 △가로수조성 △화단녹지조성 △고가하부녹화 △옥상녹화 등 5개 유형으로 나눠 추진한다.
주요 도시숲 조성 예정지는 △수영구 팽나무 보호수 쉼터 등 녹색쉼터 유형 4곳 △북구 만덕1동 마을산책길 가로수 조성 등 가로수 유형 3곳 △해운대구 좌동 사잇길 가로화단 조성 등 화단녹지 유형 11곳 △중구 영주고가하부 도시숲 조성 등 고가하부녹화 유형 2곳 △강서구 명지노인종합복지관 등 옥상녹화 유형 2곳이다.
특히 조정 예정지 중 수영구 팽나무 보호수 쉼터는 이미 지난해 보호수 주변 사유지 보상을 완료해 도시숲이 조성되면 인근 지역 공동체의 휴식을 위한 녹색공간을 제공하며 지역 환경 개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고가하부녹화와 옥상녹화 유형 등을 통해 도시 생활권 주변 공유지와 도심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소규모 정원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시숲도 조성해 도시열섬현상을 완화하고 시민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시는 도심 도로와 같이 나무가 부족하고 녹지공간 확보가 어려운 곳은 도시 인공구조물과 주변 녹화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도시숲 간 연결성도 높여나갈 예정이다.
이근희 부산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이번 도시숲 조성으로 시민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녹색공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도심 내 열섬현상도 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추천0 비추천0
도시숲,녹색쉼터,가로수,화단녹지,옥상녹화 관련 기사
  • 네이버 실시간 뉴스 검색
  • 현재 연결 할 수 없습니다.
    RSS주소또는서버문제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검색된 뉴스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광고모집